얼마간 중단되었던 예술인 상호부조 대출이 태릉신협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다시금 시행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그동안 큰 어려움을 겪으셨던 예술인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. 이번에 다시 시행되는 긴급생활자금대출은 한도 300만원에 연 이율 5%로,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예술인 여러분의 일상생활에 숨통을 틔워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.
한국스마트협동조합은 지난 2022년 12월부터 예술인들의 안정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'예술인 상호부조' 대출 사업을 진행해 왔습니다. 익일소액대출, 긴급생활자금대출, 프로젝트준비자금대출 등 예술인의 상황과 필요에 맞는 다양한 규모와 용도의 대출 상품을 제공함으로써, 제도권 금융에서 소외되기 쉬운 예술인들에게 금융 접근성을 높이고자 했습니다.
안타깝게도 얼마전 대출취급기관 내부 사정으로 긴급생활자금대출과 프로젝트준비자금대출이 잠정 중단된 바 있습니다. 그러나 이번 태릉신협과의 협약을 계기로 긴급생활자금대출이 재개되었습니다.
한국스마트협동조합은 앞으로도 예술인 조합원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,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창작의 끈을 놓지 않고 예술의 불꽃을 지펴나가시는 여러분과 함께 걸어가겠습니다. 재개시점에서 다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긴급생활자금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.
한국스마트협동조합 드림.
Comments